• ucc소개
  • 글로벌봉사활동
  • UN과 함께 하는 UCC
  • 환경캠페인
  • 징검다리
  • 오작교
  • 따로또같이
  • 보도자료
  • 공지사항

상단컨텐츠

글로벌봉사활동
UCC Global

올해로 7년차를 맞이한 이번 베트남 글로벌봉사활동은 2018년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여성가족부와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선정된 37가족 450명을 대상으로 베트남 하노이에서 시행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오랫동안 친정을 방문하지 못한 5쌍의 다문화가족이 함께 하노이로 동행함으로써 할아버지, 할머니를 포함한 베트남 친정식구와 한국의 시댁식구등 양가 100여명이 한 자리에서 만났으며, 양가 가족들이 함께 한 가운데 베트남과 한국 양국의 전통 혼례를 올려 소중한 추억도 만들었습니다.

250명의 베트남 다문화가족과 교민을 위한 음악회에는 주베트남대한민국대사관 이미연 공사도 함께했으며, 한국장애예술인협회를 대표하여 의수화가 석창우 화백의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다'는 퍼포먼스와 성악가 황영택, 가수 강원래(클론)이 함께 출연하여 감동을 더하였습니다.

UCC회원사도 다양한 형태로 참여했는데, KT는 영상통화 외에도 AR북, 드론, VR 등 첨단 ICT 체험 행사를 전개했고, 분당서울대병원은 의료진을 직접 파견해 베트남 현지 가족들을 대상으로 무상진료와 의약품을 지원했으며, 서울주택도시공사는 한복체험, 투호놀이, 부채만들기, 윷놀이 등 한국의 전통놀이 체험의 장을 마련했고, 한국남동발전은 웨딩촬영과 한국의 전통혼례를 재현하여 베트남 현지가족들의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참여 가족들의 하노이 관광을 지원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한국식품전을 열어 삼계탕과 한국의 생과일 등 전통 먹거리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올해 대부분의 회원사 노사대표가 함께 한 임원봉사단은 하노이 인근 고아원을 방문해 베트남전 고엽제 피해아동들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과 함께 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생필품을 전달하였습니다.

연합뉴스TV 보도자료

연합뉴스TV 보도자료

이데일리 보도자료

UCC, 7년 연속 베트남 글로벌 봉사활동
450명의 결혼이주여성-베트남 가족간 영상통화 연결…화상상봉 지원 TV쏙, 드론, VR 등 ICT 체험의 장 마련…교민을 위한 음악회 개최 UCC 회원사, 의료·관광·문화체험 등 다양한 봉사활동 전개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노사공동 나눔협의체 UCC(Union Corporate Committee) 20개 회원사와 함께 지난 15일부터 6일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글로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UCC는 KT의 주도로 2011년 창립됐으며, 서울대학교병원,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남동발전, 서울주택도시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국내 20개 기업이 노사공동으로 참여하고, 구성원은 약 10만명에 달한다.
참여 기업별 사업의 특성에 맞춰 IT, 통신, 환경, 농촌,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7년째 베트남에서 글로벌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베트남 봉사활동에서는 여성가족부와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선정된 37가족 450명을 대상으로 베트남 하노이와 전국 KT사옥을 영상통화로 연결해 결혼이주여성과 친정 가족간 화상상봉을 지원했다.
아울러, 5쌍 부부의 가족 27명과 하노이로 동행해 양가 가족이 함께한 가운데 한국 전통 혼례를 올려 소중한 추억도 만들었다.
이번 베트남 봉사활동에 참여한 UCC회원사 임직원들과 베트남 다문화 가족들이 함께 19일 랑후응히(Lang huu nghi) 고아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TV쏙, 드론, VR 등 KT의 첨단 ICT 기술 체험 행사도 진행하고, 250명의 베트남 다문화가족과 교민을 위한 음악회도 개최했다. 19일에 열린 이 음악회에는 주베트남대한민국대사관 이미연 공사도 함께했으며, 성악가 황영택, 가수 강원래(클론)가 출연해 감동을 더했다.
KT외에 다른 UCC회원사도 다양한 형태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의료진을 직접 파견해 베트남 현지 가족들을 대상으로 무상진료와 의약품을 지원했으며, 서울주택도시공사는 한복체험, 투호놀이, 부채만들기, 윷놀이 등 한국의 전통놀이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참여 가족들의 하노이 관광을 지원하고 한국남동발전은 웨딩촬영과 가족앨범제작을 맡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한국식품전을 열어 전통 먹거리를 소개하기도 했다.
하노이 인근 고아원을 방문해 베트남전 고엽제 피해아동들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과 함께 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생필품을 전달했다.
김해관 KT 노동조합위원장은 "UCC 회원사 노사가 함께 마음을 모아 베트남 글로벌 봉사활동을 7년동안 지속해 왔다"며 "이러한 활동이 양국간 민간관계에 신뢰를 쌓아가는 바탕이 되고, 우리 사회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사가 함께 마음을 모아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베트남 현지 언론 보도